2010. 9. 28. 15:29

안녕하세요. 엉스데브 입니다.

오늘은 PowerShell 에서 작업 한 내용을 기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작업 내용을 기록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작업만 하기에도 바쁜데 별도로 기록까지 하려면 어려움이 있는게 사실이죠.
그래서 PowerShell 은 기본적으로 History 기능을 제공하며, 대단히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History 기능은 입력한 내용만 기록 할 뿐, 출력 내용까지 기록 하지는 않습니다.
입력 및 출력까지 PowerShell 로 작업 한 모든 기록을 남기고자 한다면, Start-Transcript cmdlet 을 사용하면 됩니다.




Start-Transcript cmdlet 을 아무런 추가 파라미터 없이 실행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내문서 디렉터리에
"PowerShell_transcript.날자시간정보.txt" 형식의 이름으로 작업 내용이 기록되는 파일이 생성 됩니다.




Start-Transcript cmdlet 의 자세한 파라미터 정보를 보시려면, 아래의 더보기 를 클릭하세요.




작업 내용 기록을 종료하고 싶을 때에는 Stop-Transcript cmdlet 을 사용하거나, 그냥 PowerShell 창을 닫으면 됩니다.




Start-Transcript cmdlet 을 Profile 에 넣어서 항상 작업 기록이 남도록 해 두었습니다. 든든하네요. ^^

작업 기록이란게 남길때는 귀찮지만, 나중에 필요할때는 정말 절실한 데이터 입니다.
여러분들 모두 작업 기록을 꼭 남기셔서 차후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
BLOG main image
Windows Server를 공부 하는 사람들의 팀블로그 by 마성민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76)
Windows (2)
Powershell (56)
AD (0)
Exchange (6)
System Center (9)
IIS (0)
SQL (3)
Sharepoint (0)

태그목록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Total :
Today : Yesterday :